티스토리 뷰

발뒷꿈치가 아파요, 통증이 사라지지 않네요.

 

저녁에 쉬고 있다면 가끔 발 뒤꿈치 부위가 수십니다.

발에 힘을 주는 직업에 오래 종사하신 분들일수록이 증세가 많다고 의사가 말한다비다.

발바닥 부위 인대의 퇴행 증세인데 골절처럼 인대가 닳게 되면 재생이 되기 힘들어요.

그래서 아플 경우에 빨리 조치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발 뒷꿈치가 아픈 연령대는 중년 여성들이 많다고 하지만, 그것이 아니랍니다.

환자의 통계를 보게 되면 오히려 남성이 더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여성보다 발에 힘을 주는 활동량이 더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이 이유는 무엇일까요?

왜 아플까요?

** 발 뒤꿈치 통증 증후군이라고도 하는데요.

이 증상은 우리 몸의 마지막 인대인 발바닥 뼈와 발가락을 이어주는 인대가 반복적인 수축 및 이완운동으로 인해서 낡아져서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 초기증세를 알아볼까요?

** 가장 전형적인 증상은 아침에 일어나고 첫 발을 디딜 경우 발뒤꿈치 부분이 심하게 아픕니다.

그러다가 몇 발자국 더 가게 되면 아픈 것이 사라집니다.

 

밤사이에 발바닥 인대가 수축되어 있었다가, 급작스럽게 힘을 주게 되면 인대를 늘리게 되어 아프게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계속 걷게 되면 통즈이 사라지는 이유는 어느정도 인대가 다시 이완되면서 압박이 덜해졌기 때문입니다.

 

 

** 초기 증세일 경우에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나요?

** 병원가셔서 진찰 받고 물리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통풍과 뒤꿈치 증상의 차이점은?

** 통풍이란 요산이 덩어리로 뭉쳐서 인대에 달라붙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인대에 손상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픈 부위가 같아도, 치료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간단하게 알아봤어요.

저도 발뒷꿈치가 쑤시는 경우가 많았는데, 저는 운동부족이 아닐까 싶습니다.

 

 

댓글